본문 바로가기

요즘 생활/생활정보

유한락스 사용법(유한락스로 욕실청소하기)

주말에 친구가 집으로 놀러오기로 했다. 

약속이 정해진 후부터 조금씩 집을 정리했는데, 욕실청소가 제일 문제였다. 

 

자주자주 욕실청소를 했더라면 이렇게 하기 싫지 않았을텐데, 욕실바닥을 볼 때마다 심란했다. 

 

원래 쓰던 화장실 세정제로 여러번 시도해봤으나 이미 골든타임을 놓친걸까, 큰 효과가 없었다. 

 

 

그리하여,, 청소계의 고전 유.한.락.스를 떠올리게 되었다. 

편의점에서 3000원에 구매한 유한락스. 유한락스 욕실청소용이 따로 나오던데, 편의점에는 유한락스 욕실청소용이 없었다. 

 

유한락스랑 어떤 일화가 있었던 것도 아닌데 괜히 무시무시한 느낌이 든다. 

주의사항과 사용법이 적혀있다.

 

부끄럽지만 욕실바닥 청소하기 전 사진. 

원래 쓰던 화장실 세정제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팔이 빠져라 청소솔로 닦은 부분은 하얗다. 

 

모서리에도 까맣게 물때가 끼어있다. 으윽 ㅠㅠ

이렇게까지 공개해야하는건가 싶지만 우선 사진을 찍어놨으니 올려본다. 

 

그리고 유한락스를 콸콸콸 바닥에 부으면서 청소솔로 문질렀다. 

사용법에는 물 3L에 유한락스 10ml 를 희석해서 희석액을 사용하라고 되어있지만, 나는 강력한 걸 원했기에 그냥 부었다. 

 

이제 유한락스로 청소한 부분과 비교샷.

청소한 부분과 안 한 부분이 확 차이가 난다. 눈으로 확인하니 신이나서 더 열심히 닦아봤다. 

 

이제 아낌없이 락스를 부어가면서 욕실청소를 한 결과.

청소솔은 거들뿐, 이라는 느낌으로 슬슬 닦았는데도 묵은 물 때가 모두 벗겨졌다. 깨-끗.

청소사각지대인 모서리의 물때들도 모두 벗겨냈다. 청소솔이 안닿는 부분은 버리는 칫솔로 해결.

 

너무 감격스러우니까 전후 비교를 한번 더 해본다. 크,, 

실험해보느라 일부분은 물을 한번 끼얹고 락스를 부어서 청소해보고, 다른 일부분은 마른 바닥에 락스를 부어서 청소해봤는데, 물을 끼얹고 청소하는게 더 잘 됐다. 괜히 한 번 실험해 봄.

 

아낌없이 쓰다보니 거의 반 통을 썼길래, 나머지는 배수구에 콸콸콸 쏟았다. 

왜냐면 배수구도 물이 잘 안내려가던 참이었는데, 어디선가 락스를 콸콸콸 쏟아부으면 쑥 뚫린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너무 만족스러운 청소였다. 유한락스 욕실청소용은 아예 욕실청소용으로 나온거니까 더 효과가 좋을 것 같다. 

다음에 큰 마트가면 유한락스 욕실청소용 쟁여와야겠다. 

 

유한락스 덕에 깨끗한 욕실을 얻었으나, 냄새에 머리가 좀 아프고 목이 칼칼하다. 

마스크 쓰고 한다는 것이 깜빡해서 그냥 했더니 냄새 안맡자고 입으로만 숨을 쉬었더니 목이 칼칼하고, 창문 다 열어놓고 시작했어야하는데 청소 다 끝내고 창문여는 바람에 머리도 아파짐. 

 

락스로 청소할 때는 무조건 창문열고 환기시키면서 하기. 

 

휴, 오늘 미세먼지가 없어서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