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생활/생활정보

보조금 24로 나의 혜택 확인해보자.

4월 말부터 이용가능하다던 보조금24 서비스가 갑자기 생각났다. 

여러 유튜버들이 보조금24 홍보를 하길래, 한 번 해봐야지 했었는데 드디어 해 봄!

 

 

우선 포털에서 정부 24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간다. 

 

주소로 바로 들어가려면

www.gov.kr  

정부24에 들어가서 우선 로그인을 한다. 

회원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을 한다. 

정부24에서 주민등록등초본 발급, 전입신고 등 할 수 있는 일이 많으니 회원가입을 해 두는 것이 좋다. 

 

인감 업무가 아니라면 직접 주민센터 갈 필요가 거의 없다. 

 

로그인 화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보안프로그램까지 설치를 하고 나면 로그인이 된다. 

나의 일상을 응원해주다니 고맙다.

 

맨 위에 메뉴 중 보조금24를 클릭한다. 

 

보조금24란?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혜택을 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서비스이용동의를 해야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가운데에 보이는 서비스 이용 동의를 클릭한다. 

 

동의를 하고 확인을 누르면,

나의 정보를 조회하기 시작한다. 뚜둔!

 

짜란~~ 조회 완료.

신청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찾을 수 없다는 결과가 나왔다. 쩝..

신청하세요/확인해보세요/받고있어요 이렇게 세 가지 탭으로 나뉘어서 보여지는데,

받고있어요(2건)이 뭘까? 뭘 받고 있지...

아하.

받고있어요는 이전에 받았던 혜택도 보이는 것이었다. 

국가장학금이라니,, 십여년 전 받았던 혜택에 잠시 추억에 젖어본다. 

 

찾을 수 있는 혜택이 없다고 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혜택 찾기에 들어가 본다. 

맨 위 메뉴에 혜택 찾기를 누르면 간편찾기와 전체보기가 나오는데, 우선 간편찾기를 클릭해본다.

 

성별/연령대, 소득구간, 개인특성, 가구특성을 선택하게 되어있다.  

나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고 나면, 선택정보에 맞춰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나온다. 

상황이 바뀜에 따라 선택정보를 다시 선택할 수도 있다. 

 

반면, 혜택 찾기에서 전체보기를 클릭하면 총 1080건의 혜택이 전부 나온다. 

하나하나 클릭해서 보다가 포기함. 신기한 혜택들이 많았다. 

 

관심이 가는 해외취업 지원을 괜히 클릭해본다. 

 

지원대상, 지원 금액, 지원 방법 등이 소개되고, 

신청이 가능한 타사이트 바로가기까지 있어서 편하다. 

이런 보조금이 있다니, 해외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은 한 번 살펴보면 좋을 것 같다. 

 

이상으로 정부24 보조금24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모바일로도 가능한데, 모바일 화면은 어플 캡쳐가 불가능하게 되어있어서 노트북으로 했음.

(보조금24 어플은 따로 없고, 정부24 어플을 설치하면 된다. 보조금24 어플 따로 없음!) 

 

정부에서 이만큼 떠먹여 줬으니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열심히 찾아봐야겠다. 

 

그리고 끝으로, 민원서류 발급받기는 정부24 정말 편하니까 웬만하면 가입하는 걸 추천한다. 

(참고로, 가족관계증명서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발급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