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생활

문명특급 컴눈명 특집 시청후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문명특급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컴눈명 특집이 지상파 방송을 탔다. 신문물을 전파한다는 취지로 시작한 문명특급은 진행자 재재의 저 세상 텐션과 흡입력 있는 인터뷰 실력으로 100만이 훌쩍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게 되었다. 컴눈명은 다시 컴백해도 눈 감아줄 명곡 이라는 뜻인데, 이번 컴눈명 콘서트는 야간 시간대에 편성되었음에도 최고시청률 3.8%를 기록했다니 2030의 감성을 제대로 건드렸나보다. 

 

컴눈명 콘서트 라인업은 오마이걸, 나인뮤지스, 샤이니(영상으로 대체), 애프터스쿨, 2PM 등이었는데 애프터스쿨 디바 전주에 가슴이 뛰어버렸다. 알럽마보이~~~ 어느새 같이 춤추고 있는 자신 발견. 그리고 2PM 우리집.. 이건 진짜 지금 다시 나와도 전혀 촌스럽지 않을 것 같다. 

 

https://youtu.be/Gk_-f0nYl6E

좋은 것은 같이 봐야지. 우선 나는 준호네 집으로. 총총... 

내 기준 이 노래의 킬링파트는 찬성이 '우리 집으로 니손을 꼭 잡고 올라가는 이 길에 난 미치겠어' 이 부분인데 어쨌든 집은 준호네 집 고름.

 

아무래도 재재랑 동년배이다 보니까 문명특급이 더 재밌는 것 같다. ㅋㅋ 같은 시절을 추억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건 의외로 큰 위로가 되는 느낌이다. 컴눈명의 전작인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도 재밌었지만 이런 뭉클함이나 아련함은 없었기에 나는 이번 컴눈명이 더 좋았다. 노래방에서 디바디바 디디디바를 외치던 급식이는 어느새 자라서 나만의 노래방인 차 안에서 출퇴근 길에 디바디바 디디디바를 외침. 아련.. 

 

 

문명특급 팀 돈 많이 벌고 재밌는거 많이 많이 기획해주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