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생활

도쿄올림픽 일정 및 종목별 룰 알아보기

여자배구가 터키를 꺾고 4강에 올라갔다!!!!! 오늘 기세가 좋아서 어떤 경기들이 또 있는지 확인해보니 무려 세계 1위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클라이밍 천재 서채현 선수의 경기가 있다. 

 

서채현 선수는 2003년생으로 클라이밍을 하는 부모님 덕에 자연스럽게 클라이밍을 접하게 됐고, 데뷔와 세 달 만에 월드컵 무대를 정복하는 등 세계가 주목하는 천재라고 한다. 2003년생이면... 19살... 와.... 너무 멋있다...

 

 

어제 천종원 선수의 볼더링 경기를 잠깐 봤는데, 클라이밍 룰을 모르다보니 답답한 점이 있었다. 그래서 오늘은 클라이밍 룰을 숙지하고 서채현 선수의 경기를 보기로 했다. 

 

라이브 스포츠 대회 & 최신 뉴스 시청 | Olympics.com

 

라이브 스포츠 대회 & 최신 뉴스 시청 | Olympics.com

 

olympics.com

 

올림픽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도쿄2020 탭을 누르면 대회 일정, 결과, 메달, 종목, 뉴스, 영상, 선수 등등 올림픽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종목으로 들어가서 알아보려는 종목을 선택하면 종목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스포츠클라이밍은 스피드/볼더링/리드 3가지 종목이 있다. 스피드는 12m 벽을 올라가는 속도를 겨루는 경기이고, 볼더링은 정해진 시간 안에 4.5m 높이의 벽을 다양한 루트로 올라가는 경기, 리드는 정해진 시간 안에 12m 경사면을 얼마나 높이 올라가는지 겨루는 종목이라고 한다. 최종 순위는 각 종목의 순위를 곱하여 정해지고, 가장 낮은 점수를 얻은 사람이 금메달을 따게 된다. 

 

어제 잠깐 본 경기는 천종원 선수의 볼더링 경기였는데, 중력을 거스르는 선수들의 모습이 너무 신기하고 멋있었다. 

 

오늘 클라이밍 천재 서채현 선수는 리드 종목에 출전한다고 한다. 여자선수들의 활약이 유독 눈에 띄는 올림픽이라, 서채현 선수의 활약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