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즘 생활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 복용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타이레놀을 찾아 이 약국 저 약국을 들렀는데, 정말 모두 품절이라고 했다. 심지어 타이레놀 성분과 같은 약도 없다고 해서 외곽에 있는 약국까지 찾아갔다. 

 

타이레놀 성분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인 약을 구하면 된다고 해서 약국에서 주는 약으로 사왔으나, 타이레놀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편의점을 돌기 시작했다. 

 

24시 편의점에서는 약을 구매할 수 있는데, 집 앞 큰 편의점에 갔더니 타이레놀은 어린이용만 남아있었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있는 펜잘이 남아있었다. 판매대를 떠나지 못하고 서성였더니 편의점 직원이 약 들어오는 시간을 알려주었다. 마치 암호처럼 밤 10시에 타이레놀 10개가 들어오니 10시에 오라...!

 

이미 아세트아미노펜은 충분했으나 10시에 편의점에 가서 타이레놀 구매 성공! 약국에서 파는 타이레놀은 10정이고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타이레놀은 8정이라고 한다. 타이레놀의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500mg 로 약국에서 파는 것과 편의점에서 파는 것이 동일하다. 

 

 

타이레놀 복용은 4~6시간에 한 번, 증상이 심하면 2정씩, 그렇지 않으면 1정을 먹으면 된다. 

 

코로나 백신 접종 7시간 후 타이레놀 1정, 9시간 후 1정, 6시간 후 1정, 5시간 후 1정 이렇게 총 4정 먹었고 그 후로는 약을 끊었다. 

 

약 48시간이 지났고 약간의 근육통과 머리 지끈거림이 있으나 일상생활에 무리는 없는 정도!

 

타이레놀을 구하지 못했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500mg 을 확인하고 다른 약을 구매하면 된다.

그리고 이건 생각지 못했던 건데, 체온계를 미리 준비해놓는게 좋을 것 같다. 수은 체온계는 만원이면 구입 가능하니 집에 체온계가 없다면 구비해두자!